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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지게차 부산] 디젤지게차 45D-9VB 신차 출고 안내

HD현대사이트솔루션 2024. 2. 1. 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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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대지게차 부산 입니다.

이번해에 1월부터 5대 이상 출고되고 있는 4.5톤 디젤지게차, 45D-9VB 신차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4.5톤과 5톤 디젤지게차는 영업용으로 정말 인기가 많은 모델들이죠?

45D-9VB는 꾸준히 인기가 있는 스테디 셀러입니다.

오늘 현대 4.5톤 디젤지게차에 대한 스펙과 특징들을 낱낱히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친환경, 친경제적인 엔진

 

국내 배기가스 규제인 Stage5를 충족합니다.

현대D4CC의 디젤 엔진은 높은 연비로 비용절감과 친환경의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습니다!

D4CC는 에너지 효율과 경제성을 고려하여 내구성과 신뢰성이 검증된 현대자동차의 상용차 탑재된 엔진을 산업용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신규 개발되었으며, 국내 배기가스 규제 티어 5를 충족하는 친환경 엔진입니다.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는 기존의 DOC와 PM 저감 장치인 DPF가 추가되었습니다.

 

* 정격 출력 74.6ps(56Kw) 이하 엔진은 후처리장치에 요소수 시스템(SCR)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정격 출력(Ps/rpm): 74/2,200

* 최대 토오크(kg-m/rpm): 34.5/1,500

 


 

획기적인 연료 소모율 개선

 

성능과 연비를 최적화한 'D4CC엔진'과 유압 라인의 부하에 따라 유압 펌프의 유량이 비례 변동하는 '로드 센싱형 유압 시스템(피스톤 펌프 + 로드 센싱형 MCV)'을 적용하여 공인 연비 16.7% (VDI 2198기준), 마스트 작업 효율 4%가 개선되어 장비 운영 비용(TCO)이 획기적으로 줄어듭니다.

 

* 주의 : 연비는 당사 시험 기준(VDI 2198)에 의거한 결과이며 실 사용 조건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동변속 트랜스 미션

 

트랜스 미션은 고부하 작업 조건을 고려하여 클러치 팩 동력전달 능력을 25%, T/M 오일은 2.5리터 증대하였습니다.

또한 2단으로 구성된 전진 기어는 자동변속 기능을 표준 적용하고, 사용 빈도가 낮은 후진 기어는 1단으로 슬림화하여 운전의 편의와 사후관리의 실용성이 증진되었습니다.


자동 주차시스템 적용 드라이브 액슬

 

드라이브 액슬은 급격한 토오크 변화에 강한 구조인 위성 기어 종감속 시스템과 자동 주차 브레이크 시스템, 반영구적 수명의 습식 디스크 브레이크가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브레이크 사용 빈도가 높은 환경에서 브레이크 성능과 내구 수명 연장을 위해 액슬 오일량을 24% 증대하였습니다.


장거리 이동을 위해 향상된 주행 성능

 

업그레이드 된 엔진 성능과 국내 상용 조건을 고려하여 변속 단계별 감속비를 최적화한 파워 트레인을 조합하여 28km/h의 최고주행속도와 100마력 장비에 버금가는 등판력이 발휘됩니다.

특히 향상된 주행성능은 장거리 이동이 많은 임대업종의 경쟁력을 높여 드립니다.

 


DPF 자동 재생 촉진 : 현대산업차량 특허의 PFV 시스템

 

DPF 내 PM이 누적되면 성능 유지를 위하여 자동재생프로그램이 작동합니다.

이 때 엔진의 부하가 낮거나 정지되는 경우, 자동 재생은 중단됩니다. 자동재생 중단이 누적되면 20분 이상 장비 운휴가 수반되는 강제 재생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현대산업차량의 특허 PFV 시스템은 자동재생 프로그램 가동 중 자동으로 엔진의 부하(유압 라인 부하 생성)를 높여 DPF의 자동 재생을 촉진, 종결하는 장치로 강제재생으로 인한 장비 운휴 시간을 줄여줍니다.


 

 

자동 주차 브레이크

 

엔진을 끄거나 운전자 위치 감지 시스템(OPSS) 작동 시 네거티브 방식의 주차 브레이크가 자동으로 동작하여 운전자의 주차 브레이크 레버 조작 소홀로 인한 안전사고가 원천 방지됩니다. 또한, 엔진 가동 중 주차 브레이크 조작이 필요한 때에는 전용 버튼으로 작동 및 해제 할 수 있습니다.


비탈길 밀림 방지 시스템 - HAC

 

경사진 길을 오르다 일시 정지 후 재출발 시 장비통합 컨트롤러인 MCU가 일시적으로 자동 주차 브레이크를 작동하여 장비가 뒤로 밀리는 것을 방지합니다. 경사진 노면에서 무거운 화물 취급 시 매우 유용한 안전 사양입니다.


 

운전자 위치 감지 시스템 - OPSS

 

엔진 가동 중 또는 엔진 정지 후 운전석에 운전자 없이 차량 외부에서 주행 또는 마스트를 작동하는 것을 제한하는 기능입니다.

이는 비정상적인 작업 중 비상 상황 발생 히 긴급 대처가 불가능해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예방 목적입니다.


 

다기능의 디지털 컬러 모니터

 

운행 정보 및 안전을 위한 경고를 보다 빨리 운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컬러 LCD 창에 표시되는 주된 그래픽의 크기를 확대한 새로운 모니터가 탑재되었습니다. 다기능 모니터에는 장비 종합 컨트롤 유닛인 MCU가 통합 구성되어 효율적인 장비 운영과 안전을 위한 다양한 제어가 가능합니다.


 

조작이 편리해진 작업 레버

 

로드 센싱형 유압 컨트롤 밸브는 들어올리는 부하물의 무게와 관계없이 포크가 올라갈 때의 레버 조작량이 일정하도록 설계된 독립적 부하 감지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조작이 편리해진 조향 핸들

 

댄포스 사의 4세대 조향 펌프 적용과 조향 배력 라인의 최적화로 조향 소음 및 빠른 핸들 조작 시 무게감과 역회전 시 걸림 현상 등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직경을 70mm 줄여 작업자의 피로 누적도 줄었습니다.


 

에어컨 & 히터

 

하절기 냉방 체감 효과 향상과 쾌적한 운전환경을 위해 저소음형이며, 운전자 머리를 기준으로 4개의 대칭형 에어벤트 구조의 신형 에어컨이 적용되었습니다. 신형 에어컨은 실내, 실외기가 일체로 설계되어 있어 사후관리도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동절기 난방 체감 효과를 높이기 위해 시트 우측 하단에 독립형 히터를 설치하였습니다. 

히터는 좌측방 및 상방향의 온기 토출구 외 앞 유리 습기 및 성애 제거용 에어벤트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아래 통합콜센터나 카톡 채팅으로 실시간 상담신청 해주세요!

친절하고 상세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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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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