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대지게차 부산 입니다.
저희는 늘 보던 풍경이지만,
여러분께서는 조금 희귀하게 생각하실 수도 있을 법한...
현대전동지게차 25BE-X 세 대 한꺼번에 출고한 소식을 가져와봤습니다.
아직 해가 뜨기 전인데, 일찍부터 움직이는 얼리버드 우리 현장팀!
모두가 단합해서 신차를 반기는 모습입니다.
2.5톤 전동지게차인 25BE-X는 정부지원이 가능한 지게차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지게차정부지원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 해 주시면 더욱 이해가 빠르실 것 같으네요~
오늘은 25BE-X가 어떠한 특징을 갖고 있는지? 스펙은 어떠한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BE-X시리즈는 B-X시리즈의 경제형으로 높아진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또한 실외 작업 특성이 강화되어 많은 고객님들이 만족하고 계시는 부분입니다.
부산 현대지게차에서 특히나 출고를 많이 하고 있는 전동지게차 부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25BE-X.
낮은 무게 중심의 딥 드롭 방식 차체 구조
25BE-X의 배터리가 전륜과 후륜 사이에 배치되는 딥드롭 방식은 차체의 무게 중심이 낮아서 주행 안전성과 고양고 작업 안정성이 상대적으로 우수합니다.
작업 환경과 성능의 최적화
운전 중 클러스터의 UP, DOWN 버튼을 이용하여 작업 조건과 환경에 맞게 주행 속도 및 마스트 작업 속도를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효율적으로 장비의 운용이 가능합니다.
1) UP 버튼: 주행속도 제어 (H-N-E)
2) DOWN 버튼: 거북이 모드
유압 배력식 조향 핸들
핸들이 가볍고, 유압 배력식 조향시스템의 핸들은 응답성도 우수합니다.
작업자의 피로를 덜기 위해서 핸들 외경도 20mm 줄였습니다.
또한 전후 방향으로 12.5도 틸팅 가능한 핸들 컬럼입니다.
풀 서스펜션 시트
풀 서스펜션 시트는 운전자의 체중에 따라서 쿠션의 감도를 조정할 수 있으며, 독일 그램머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암 레스트와 시트 벨트 스위치 등 부가적인 편의 사양은 별도의 시트 옵션으로 구성하였으며, 세미 서스펜션 시트는 선택 사양으로 채택하였습니다.
측면 배터리 교환 방식
딥 드롭 방식의 배터리는 크레인과 같은 전용 설비 없이 차량의 측면을 통해 3.5톤 이하 지게차 또는 전용 트롤리를 탑재한 1.5톤 용량의 핸드 팔레트 트럭으로 쉽고 빠르며 안전하게 인출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배터리 충전
배터리 충전이 필요할 때 차체와 연결된 배터리 케이블 분리 없이 충전 전용 포트에 충전기 커넥터를 직접 연결만 하면 충전이 시작됩니다. 또한 전용 포트에 추가된 근접 센서는 충전기 케이블이 접속된 상태로의 운행을 제한합니다.
유압 모터 룸 냉각 시스템
유압 모터 룸 내부 열을 효과적으로 냉각하기 위해 외부 공기 흡입구(Fan)와 컨트롤러 룸 내부 공기 배출구(Fan)를 왼쪽과 오른쪽 사이드 커버로 각각 분리 배치하였습니다.
MCV 레버 : 후드 고정 방식
작업을 할 때, 조작 빈도가 아주 높은 MCV 레버를 운전자의 우측 후드에 배치하여 편의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이 방식은 대시 보드 고정 방식을 대비하여 몸의 움직임이 상대적으로 적어서 피로 누적도를 줄입니다.
승하차가 편리한 스텝
딥 드롭 방식의 차체 레이아웃을 적용하여 운전석 높이가 낮아졌습니다.
이로 인해 1,2단 스텝의 높이도 기존 대비 약 100mm 낮아졌으며, 폭도 넓히어서 보다 편하게 승차 및 하차하실 수 있습니다.
반면에 시트에서 헤드 가드 내측 간 거리는 약 40mm 늘어나 키가 큰 작업자도 불편없이 운전할 수 있습니다.
사용해보신 분들은 모두 반한다는 25BE-X.
망설이지 마시고, 현대지게차 부산대리점으로 연락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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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현대지게차 부산대리점과 함께!
힘나는 하루 보내시길 응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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